콘텐츠로 건너뛰기

남자 사타구니 습진 원인과 해결 10가지 정보

남자 사타구니 습진 원인과 해결 10가지 정보

지금까지 큐리케어 티스토리를 통해 발행한 글들을 정독하신 분들이라면 이제 사타구니 색소침착이 생겨나는 원인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파악하셨을 것 같습니다. . 오는 여름 깨끗한 비키니 라인을 위해 벌써부터 사타구니 색소침착 관리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원래부터 국소부위 피부 톤이 다른 피부 톤에 비해 어두운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외부 마찰로 인해 사타구니 색소침착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꽉 조이는 속옷을 착용했을 때 팬티라인으로 사타구니 색소침착이 자리 잡기도 하며 여성의 경우 생리대의 마찰로도 착색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외 평소 걷는 습관에 따라 지속적으로 허벅지 안쪽 살끼리 마찰이 일어나면서사타구니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 1, 검게 보이지만 안씻은 거 아닌데요?
색소침착 1, 검게 보이지만 안씻은 거 아닌데요?

색소침착 1, 검게 보이지만 안씻은 거 아닌데요?

씻어도 검게 보로 보입니다 어려서부터 겨드랑이, 사타구니, 팔꿈치, 무릎, 항문, 목, 귀뒤 등에 색소침착이 있었습니다. 유전적 영향일까요? 감염의 문제일까요? 두드러지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요즘에 이 피부 색소침착이 도움된 것을 알았습니다. 60년을 함께 했던 것이지요. 피부가 젊어진 것은 아닐까요? 피부 색소침착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빛이 되었으면 합니다. 피부 색소침착 , 재발은 없을까요? 피부 색소침착, 재발은 없을까요? 재발을 합니다.

다만, 장건강을 잃지 않으시면 됩니다. 장건강 최적화를 위해서 노력하셔야 합니다.

사타구니 무좀 치료
사타구니 무좀 치료

사타구니 무좀 치료

사타구니 무덤에 걸리면 항진균제를 바르고, 사타구니 주위의 청결과 습기를 제거하면서 건조하게 유지되도록 해야 합니다. 보통 24주간, 하루 두 번 항진균제를 바르면 증상이 거의 모든 호전되지만, 바르는 약에 호전이 없거나 심해지면 먹는 항진균제를 24주간 먹어야 합니다. 때때로 사타구니 무좀을 앓고 난 후에 까맣게 색소 침착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항진균제인 바르는 연고와 수분 크림을 1대 3으로 희석해서 하루 두세 번씩 계속해서 바르면 좋아집니다.

하지만 레이저 치료를 하면 색소가 더 진해지므로 레이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타구니 무좀 예방법
사타구니 무좀 예방법

사타구니 무좀 예방법

땀이 났을 때 가볍게 씻는 건 도움이 되지만, 자주 씻고 비누칠을 빡빡하면 피부 보호막이 약해져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목욕 후에는 사타구니를 닦은 후에 깨끗한 상태에서 건조시키고 사타구니에 베이비파우더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되도록 속옷은 면으로 된 헐렁한 것을 입고 꽉 조이는 옷은 피하도록 합니다. 즉 남성의 경우 삼각 팬티보다는 사각팬티를 입는 것이 더 좋습니다. 목욕탕과 같은 공용 시설에서 옮아온 발무좀이 사타구니 무좀을 유발할 수도 있기에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월은 무좀 부위와 무좀이 없는 부위를 개별적으로 따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음순 변형 치료방법은?

대음순이 비대한 경우 잦은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약물치료로도 자꾸 재발하는 만성 가려움을 유발, 그로 인해 태선화 된 외음부를 교정하는 방법은 바로 성형수술인 대음순수술입니다. 변형이 된 대음순의 피부를 절제하여 개인 외음부 밸런스에 맞게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설명으로 보시면 나름 간단하고 쉬워 보이지만 사실 대음순수술의 경우 질과 항문과 가깝기 때문에 늘 감염을 대비한 뛰어난 노하우가 필요한 수술입니다.

수술 시 대음순의 지방조직을 제거합니다. 보시면 예상보다. 출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지혈이 진행되었다면 봉합 과정 역시 중요한데요. 봉합 시 피부가 너무 땅겨지지 않도록 적절한 봉합이 이루어져야 염증, 봉합 부위 터짐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이제 관리를 해야합니다. 이미 착색이 있는 부위는 피부과를 다니거나 연고제를 사용하여 증상을 줄여가면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색소침착을 없애는 레이저 시술도 있으니 상담받아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였으나 이 글들을 모아보시면 연고제와 관리입니다. 제가 드리는 방법은 마찰을 줄이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발생한 색소침착은 연고제나 미백제를 사용하시면 되는데 관리를 하시면서도 나도 모르게 어쩔 수 없이 마찰을 일으키는 행동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 부분을 더 신경쓰셔서 마찰 횟수를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신발을 벗는 식당이나 집에서 우리는 양반다리를 하게 됩니다. 이 부분도 어쩔 수 없는 행동이지만 북숭아뼈 밑에 부드러운 방석을 대 준다든가 무릎을 굽혀야 할때 따분한 곳에 무릎이 닿지 않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글로 적는 것은 쉬우나 막상 그 상황이 되면 간단하지 않은 행동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색소침착 1, 검게 보이지만 안씻은 거

씻어도 검게 보로 보입니다 어려서부터 겨드랑이, 사타구니, 팔꿈치, 무릎, 항문, 목, 귀뒤 등에 색소침착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무좀 치료

사타구니 무덤에 걸리면 항진균제를 바르고, 사타구니 주위의 청결과 습기를 제거하면서 건조하게 유지되도록 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타구니 무좀 예방법

땀이 났을 때 가볍게 씻는 건 도움이 되지만, 자주 씻고 비누칠을 빡빡하면 피부 보호막이 약해져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