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폐 위치 통증 폐암 등통증 위치, 사람 폐 위치 알아보기

폐 위치 통증 폐암 등통증 위치, 사람 폐 위치 알아보기

세계보건기구WHO의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암으로 죽은 사람들은 약 1,000만명으로, 전체 사망자 중 6명 중 1명은 암으로 인한 사망이었습니다. 특히 폐암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약 180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우리나라에서도 폐암은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폐암의 큰 문제점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어 질병이 진행된 후에야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 폐암 등통증과 어깨통증은 대부분이 경험해본 증상이기 때문에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등 통증과 어깨 통증이 지속될 경우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 환자 중 어깨통증과 등통증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오십견이나 쉬운 관절통으로 진단받아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물리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으나, 상태가 악화될 때 폐암임을 인지하게 됩니다.


폐 위치 통증
폐 위치 통증


폐 위치 통증

폐 위치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기침, 가래, 객혈, 호흡곤란, 흉통 등이 있으며, 체중 감소, 전신 쇠약감 등의 전신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침을 심하게 하거나 피 맛이 나고 마음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는 폐암 등통증을 의심해보고 병원을 찾아 체계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의 치료 방법은 환자의 상태와 질병의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1기, 2기, 일부 3기 환자는 완치를 위해 수술적 제거를 시행하며, 고령이나 폐 기능 저하로 수술이 까다로운 경우에는 방사선치료를 선택적으로 시행하기도 합니다. 종양의 크기가 크다면 수술 전에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를 통해 종양의 크기를 줄이는 과정을 거칩니다. 폐암 등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3기나 4기 환자에게는 완치를 위한 수술이나 방사선치료가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