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NH손해보험 (무)NH3대진단비보험2304

NH손해보험 (무)NH3대진단비보험2304

이전 암통원비 글을 보고 어머니보험문의를 주신 분입니다. 2010년쯤 홈쇼핑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셨는데요. 암진단비5천,고액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의 구성이고 10년 갱신형으로 가입했으니 2020년도에 한번 갱신되어 현재 8만원의 보험료 납입하고 있었습니다. 60대 후반 높은연령이긴 하지만 현재 유지 중인 보험은 10년갱신형보험 하나뿐, 갱신주기가 너무 짧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갱신형보험은 초기 가입 당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어 가입자분들은 전체 보험료 저렴한 것만 보고 판단하는데 종합적인 걸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초기 보험료는 저렴할지 몰라도 총 납입하는 보험료는 오히려 비갱신형보다. 높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거의 모든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현장 심사자는 여러분의 과거 질환에 대하여 속속들이 알게 됩니다. 어디서 무슨 치료를 받았고, 어떤 처방 등을 받았으며 이 질환이 얼마나 오래도록 지속되었는지 까지도요. 이런 이야기 등을 토대로 이런 질환 등으로 꾸준한 치료력이 존재하여 이번 보험금 지급이 어렵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면, 여러분께서는 어떠시겠습니까? 이런 이야기에 강하게 항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거의 모든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본인의 잘못 이라는 생각에 지배적이며 내 잘못이야 하고 이에 수긍하시는 경우가 거의 모든 입니다.

이런 과정은 보험 소비자인 여러분께서 관련 의학 지식이나 보험 심사에 대한 관련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나오는 것 입니다.

보험에도 골든 타임이 있습니다.
보험에도 골든 타임이 있습니다.

보험에도 골든 타임이 있습니다.

보험사는 여러가지 이유와 의학적인 근거들로 피보험자, 청구자에게 삭감, 면책 등을 검토합니다. 특히, 고액의 보험금 똑같은 경우 더욱 깐깐한 검토 과정으로 치료에 전념해도 힘든 환자의 상황을 더욱 힘들게 하는 경우 역시도 존재합니다. 고액 보험금, 가량 후유장해나 사망보험금, 진단비와 동일한 경우 청구와 동시에 진행하여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1차적으로는 현장 심사를 통해 전반적인 의료 기록들을 수집하고, 2차적으로는 왜 보험금을 다.

줄수 없는지 혹은 전액을 지급할 수 없는지에 대한 근거들을 수집할 것 입니다. 이렇듯, 보험사에서 여러 자료들을 갖고 대응할 때, 보험 소비자도 내 피해액을 정의롭게 산출하고 그에 대한 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손해액을 객관적으로 주장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는 보장횟수입니다.

저희들이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가입하고 계시는 뇌혈관, 심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는 보장횟수가 최초 1회한 입니다. 독자님들도 약관을 꼭 확인하세요 그런데, 이 뇌심 산정특례 진단비는 연 1회한으로 계속 지급이 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작년에 직장인 A가 갑자기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가, 계속된 가슴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해 협심증 진단을 받았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에 협심증 치료를 잘 마치고, 잘 지내고 있다가 다음 해에 직장 상사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로 술과 담배 등으로 인해 부정맥이 왔다고 또 한 번 가정해보겠습니다.

일반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재진단암, 소액암, 유사암, 중증갑상선암 등의 진단에 따른 보장을 제공합니다. 각 여건에서 보험가입금액의 일정 비율이 지급됩니다. 일반암소액암 제외 진단비 최초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시 보험가입금액의 50가, 1년 이상 시 100가 지급됩니다. 일반암의 보장개시일은 최초 계약일 혹은 부활일로부터 90일이 지난 다음날입니다.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이 두 조건에 대해서도 최초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시에는 보험가입금액의 50, 1년 이상 시에는 100가 지급됩니다.

재진단암 진단비 보험기간 중 재진단암으로 확정된 경우, 보험가입금액이 지급됩니다. 첫 차례 재진단암은 첫 차례 암 진단확정일로부터 2년 이후, 두 차례 이후 재진단암은 직전 재진단암 진단확정일로부터 2년 이후에 보장이 시작됩니다.

보험료 납입면제 후 보험 상태는?

납입면제 후 보험 상태가 궁금해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아서 확인해봤습니다. 가입한 보험은 메리츠화재 상품으로 무배당 메리츠 The 간편한 건강보험 1701 1종 상품입니다. 숫자 0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보장보험료, 납입보험료, 적립보험료 모두 0원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기간은 2037년 2월 3일까지 보장되어 있다고 나와 있는데요. 보장 항목에 따라 1회 한 가입금액 지급 항목과 수술 시 1 사고당, 혹은 1 질병당으로 보장되는 등 나뉠 수 있지만 남은 보장 항목에 대해서는 어쨌든 지속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어머니가 암수술을 하셨기 때문에 유병자 실비보험에 가입도 불가능하고 현재 고혈압, 당뇨약도 드시고 있는데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성 질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알려주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거의 모든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현장 심사자는 여러분의 과거 질환에 대하여 속속들이 알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험에도 골든 타임이

보험사는 여러가지 이유와 의학적인 근거들로 피보험자, 청구자에게 삭감, 면책 등을 검토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는 보장횟수입니다.

저희들이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가입하고 계시는 뇌혈관, 심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는 보장횟수가 최초 1회한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